TOP
NEWS

본문

NEWS

국내를 넘어 세계를 향해 기술력을 높여나가는 기업
HCT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SCROLL

NEWS 01
에이치시티,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능시험기관' 지정

지난 9월 4일, 에이치시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능 시험 기관'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이번 지정으로 에이치시티는 전기차(EV)와 에너지 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인증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첫 시험기관이 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2월부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제조사의 자가인증 방식을 허용했으나, 의무 인증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1년의 유예기간이 끝나는 내년 2월부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또는 국토부가 지정한 시험기관에서 안전성능 시험을 받아야만 차량 출고가 가능합니다.

이에 에이치시티는 해당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시험기관 자격을 획득해 국내 배터리 기업들의 안전성 검증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에이치시티는 ESS 분야에서도 핵심적인 시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오는 2038년까지 총 40조원 규모의 ESS 설치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한국배터리산업협회의 단체표준과 KC 인증 등 까다로운 시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에이치시티는 고난이도의 ESS 안전•성능 시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기술력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공인 시험기관으로서 K-배터리의 세계 진출을 이끄는 중추적인 시험기관으로서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NEWS 02
방위산업과 산업분야의 Gen AI Safety & Cyber Security 평가 기술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