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NEWS
국내를 넘어 세계를 향해 기술력을 높여나가는 기업
HCT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SCROLL
에이치시티, IoT·의료기기 사이버보안 분야 KOLAS 인정 획득
지난 10월 23일, 에이치시티는 무선통신 및 사물인터넷(IoT),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분야에 대해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추가로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인정을 통해 에이치시티는 유럽 무선기기지침(RED)의 사이버보안 필수 요구사항과 더불어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시험 서비스를 모두 글로벌 수준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습니다.
새롭게 인정받은 규격은 총 5개로, 유럽 RED 사이버보안 관련 △EN 18031-1, -2, -3 시리즈와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보안을 위한 핵심 국제표준인 △IEC 81001-5-1, △IEC TR 60601-4-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들 표준은 유럽연합(EU)의 새로운 규제뿐만 아니라 글로벌 주요 규제기관의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기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국제 공인 확대를 통해 에이치시티는 무선통신기기, IoT 제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첨단 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사이버보안 시험·인증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시험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향후 IoT 및 의료기기 분야의 사이버보안 평가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시험 장비 고도화, 전문 인력 양성, 국제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